여름의 뉴욕 밤, 무엇이 생각나세요?
멋진 빌딩들과 화려한 사람들로 가득한 도시의 여름밤 어디를 갈까 물어본다면, 저는 주저 없이 루프탑이 생각나는데요.
뉴욕에는 다양한 루프탑들이 있고, 그 종류도, 가는 사람들도 정말 다양해요! 6년동안 뉴욕에서 많은 루프탑을 다니며 쌓아온 경험들을 바탕으로, 취향에 따라 몇 가지 루프탑을 추천해드려요. 코로나 때문에 현재 제한적인 영업을 하고 있지만, 언젠간 아름다운 뉴욕의 루프탑을 경험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
관광객들이 많더라도 엠파이어 스테이트를 배경으로 사진 찍고 싶어!
-> 230 Fifth Rooptop (230 5th Ave, New York, NY 10001, United States)
뉴욕으로 놀러온 친구들에게 가보고 싶은 곳이 있냐고 물어보면 대부분 얘기했던 230 fifth 루프탑
위의 사진과 같이 엠파이어스테이트를 배경으로 멋진 사진 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이에요. 저도 8년 전 처음 뉴욕을 여행 왔을 때 꼭 가보고 싶었던 곳이에요. 하지만 아이디 체크가 엄격하기 때문에 당시엔 들어가지 못했어요.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노래가 크게 틀어져있는 실내 라운지 바가 있고 한 층 더 올라가 보면 루프탑이 있어요. 80% 정도는 관광객이고, 다들 사진 촬영에 열심인 모습을 보실 수 있어요.
노래는 힙합 + 그때 유행하는 팝송을 주로 틀고, 입장은 아이디만 있으면 쉬운 편이에요 (따로 드레스업 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Tip : 추운 겨울날 가더라도, 덮을 수 있는 담요를 제공하고, 히터를 틀어 놓기때문에 좋아요.
시내 한 가운데서 팬시 하게 루프탑을 즐길래!
-> The Press Lounge - 더 프레스 라운지 (653 11th Ave, New York, NY 10036, United States)
더 프레스 라운지는, INK48 호텔에 위치해 있는 업스케일의 고급스러운 라운지 바예요. 주로 오는 사람들도 30대 이상의 직장인이 많아요.
높은 건물들과 함께 위치해 있어서, 타임스퀘어 쪽을 전망하며 시티의 느낌에 흠뻑 젖을 수 있어요. 뷰가 정말 멋있죠!
위치가 서쪽 끝에 있어서 동선이 편하지는 않지만, 고급스러운 루프탑 느낌이라서 관심있으시면 한번쯤 와보는 것도 추천해요 :) 드레스 업은 살짝 하고 가는 게 좋아요.
어른을 위한 놀이동산이 테마인 루프탑이라니 ?
-> The Magic Hour Rooftop - 더 매직 아워 루프탑 (485 7th Ave 18th floor, New York, NY 10018, United States)
미드타운에 있는 더 매직아워 루프탑은 Moxy 호텔에 위치한 루프탑으로, 어른들을 위한 놀이동산을 테마로 하는 곳이에요. 회전목마 같은 좌석과, 미니 골프 공간 등, 꼭 뉴욕의 전망을 배경으로 하지 않아도 포토 스팟이 숨어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을 거예요 :)
노래는 팝송 + 힙합이 주로 나오고, 드레스 코드는 있지만 제 경험으로는 그렇게 까지 엄격하진 않는 것 같아요.
Tip : 주말에는 클럽 느낌이 강하게 나고, 테이블 예약 손님들, 프로모터들로 좀 정신 없었던 기억이 있네요. 루프탑에서 파티를 하고 싶으시다면, 그리고 예쁜 사진을 찍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초록 초록한 정원에서 데이트 하며 뉴욕의 전경을 보고 싶어!
-> Green Gallow - 갤로우 그린 (542 W 27th St, New York, NY 10001, United States)
업타운에 위치한 갤로우 그린은 위 사진처럼 정원 느낌이 나는 캐주얼한 루프탑이에요. 널찍한 의자가 군데군데 있고, 공간도 넓어요. 밤이 되면 조명이 예뻐서 뭔가 로맨틱한 분위기가 나기도 해요.
위의 다른 루프탑들과 다르게 여기서는 노래 듣기보다는 대화하기 좋은 곳이에요. 드레스 코드는 따로 없고, 칵테일도 맛있었던 기억이 있어요 :)
차분한 분위기에서 루프탑의 기분을 만끽하고 싶다면 갤로우 그린을 추천합니다.
티키한 느낌의 칵테일에 여름 느낌이 나는 루프탑이 좋아!
-> Brooken Shaker at Freehand (브로큰 쉐이커) (23 Lexington Ave, New York, NY 10010, United States)
여름에 더욱 좋은 브로큰 쉐이커 루프탑이에요! 열대우림의? 뭔가 알록달록한 디자인에 환하고 사진 찍기도 너무 좋아요.
뉴욕시티 뷰만 기대하고 온다면 실망할 수도 있겠지만, 이러한 분위기를 좋아하신다면 한 번쯤 와보기를 추천해드려요! 티키 칵테일들도 맛있고 음식도 괜찮았아요 :)
신나는 하우스 음악에 맞춰서 핫한 뉴요커들과 춤추고 싶어!
-> Le Bain (르베인) (848 Washington St, New York, NY 10014, United States)
르베인은 관광객, 현지인 모두에게 사랑받는 스팟인 것 같아요. 미트패킹 끝자락, 더 스탠다드 호텔에 위치해있으며 주중, 주말 모두 붐비는 인기 많은 곳이에요. 역시나 엘리베이터를 타고 실내에 위치한 바+스테이지에 올라가서, 계단을 걸어올라 가면 루프탑이 있어요.
노래는 그날 트는 디제이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하우스 음악이에요. 유러피안들이 많고, 게이들 파티도 많이 열리는 곳이에요 (수요일). 또한 패션위크 중간에 정말 핫한 곳이기도 해요. 좋은 파티가 많이 열리거든요 :) 실내 층에는 작은 풀장이 있어서 여름에 수영하는 사람들도 실제로 있는데, 들어가기 좀 꺼려지긴 하죠..^^ 어떻게 관리가 되는지 모르니까.
주중에 가더라도 칠한 분위기에, 루프탑에서 강가를 전망으로 보며 칵테일 한잔하기 딱 좋은 곳이에요.
Tip : 입장이 어렵지 않지만, 본인을 표현하게 세련되게 드레스업 하는 걸 추천해요.
다음 편에선 다운타운의 핫한 루프탑들을 소개해드릴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